[피부 또는 이목구비 보정시 여러가지 팁]
▶ 하일라이트 부위를 정상위치의 질감으로 대체
☞ 피부보정시 과도한 하일라이트 부위는 free transform을 활용하여 복제 처리 (mask로 보완 작업)
▶ 얼굴합성 및 보완
▶ 하일라이트 부위를 정상위치의 질감으로 대체
☞ 피부보정시 과도한 하일라이트 부위는 free transform을 활용하여 복제 처리 (mask로 보완 작업)
▶ 얼굴합성 및 보완
☞ 얼굴의 부분적인 교체 : select tool을 이용하여 원하는 부위를 영역지정하고 교정작업이 필요한 사진으로 이동 - opacity 를 낮춰 정확한 위치를 확인하고 위치 고정 - mask로 주변을 복원처리 - opacity 100%
☞ 눈동자의 캐치라이트까지 감안하여 교정 : select tool - cntl+T - 반대로 이동 - mask - level 조정 - 눈동자의 캐치라이트 선택 - cntl+T - flip horizental
☞ 타인의 얼굴 합성 : 얼굴전체를 복사 후 이동 - opacity - 눈, 코, 입 등의 위치에 맞춰 조정 - mask 처리
☞ 성형작업 후 입체감 보완 : dodgeing (채도 감소) - burning (채도 증가) - 작업 (턱의 음영처리, 콧날의 조명대비를 통한 보완, 눈과 눈썹 사이에 새도우 작업) - 채도 보완 (dodgeing과 burning 작업 후처리)
※ 얼굴에 대한 brush 작업 시, 전경색을 얼굴의 적합한 부위로 선택하고 blending 옵션을 darken / lighten 으로 변경하면서 부드럽게 brush 작업
※ 얼짱각도 : 하악부위를 좁혀줌 / 광대뼈를 좁게 보정 / 코 아래부터 길이를 줄임 / 머리부터 코 근방 부위의 부피를 키움
☞ 눈동자의 캐치라이트까지 감안하여 교정 : select tool - cntl+T - 반대로 이동 - mask - level 조정 - 눈동자의 캐치라이트 선택 - cntl+T - flip horizental
☞ 타인의 얼굴 합성 : 얼굴전체를 복사 후 이동 - opacity - 눈, 코, 입 등의 위치에 맞춰 조정 - mask 처리
☞ 성형작업 후 입체감 보완 : dodgeing (채도 감소) - burning (채도 증가) - 작업 (턱의 음영처리, 콧날의 조명대비를 통한 보완, 눈과 눈썹 사이에 새도우 작업) - 채도 보완 (dodgeing과 burning 작업 후처리)
※ 얼굴에 대한 brush 작업 시, 전경색을 얼굴의 적합한 부위로 선택하고 blending 옵션을 darken / lighten 으로 변경하면서 부드럽게 brush 작업
※ 얼짱각도 : 하악부위를 좁혀줌 / 광대뼈를 좁게 보정 / 코 아래부터 길이를 줄임 / 머리부터 코 근방 부위의 부피를 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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