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900의 먼지제거 기능

가전제품/카메라 | 2009. 6. 13. 08:33 | ㅇiㅇrrㄱi

2,460만화소, 1:1 CMOS 풀프레임, 3.0인치LCD, 1/8000초(벌브지원), ISO6400, 초당5매, 1/250초 동조, 19개초점영역, 손떨림방지, 먼지제거, 방진방습, HDMI출력, 한글지원, CF/MD/MS DUO, NP-FM500H

A900의 먼지제거 기능은 두가지로 이루어 집니다.  

첫째는 이미지센서 앞면에 위치한 로우패스필터의 특수코팅처리가 먼지와 같은 이물질의 흡착을 1차적으로 방지합니다.

다음으로 Steadyshot Inside 기능(손떨림보정기능) 작동을 위한 유닛이 전원 종료시 강한 진동을 주어 흡착된 먼지를 떨어뜨리는 역할을 합니다.


최근 기종들의 먼지제거기능이 점점 좋아지곤 있지만, 먼지를 원천적으로 제거하거나 방지하는 정도의 수준은 아닙니다. 사용하다보면 먼지제거기능으로도 제거되지 않는 먼지들이 분명 생길 겁니다. 그럴때에는 센터 방문해서 청소받으시는게 최선입니다. 완벽하진 않다고 해도 과거 풀프레임기종 사용자들이 겪던 먼지 스트레스에 비하면 최신의 기술이 적용된만큼 그 스트레스가 많이 줄어든건 맞겠죠...

또... 기본적인 유의사항들을 지키면 먼지 유입이 다소 덜할겁니다. 예를 들어... 렌즈 마운트 작업시 바디의 마운트 부위를 아래쪽으로 향하게 한다든지... 먼지가 많은 곳에서는 마운트를 자제한다든지... 하는 기본적인 사항이죠.

참고로... 바디에서 수동으로 먼지제거기능을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간단히 정리하면,

1. 배터리 잔량 여부 확인 (배터리 아이콘의 잔량표시가 3칸 이상일때에만 작동, 청소도중 배터리가 약해지면 셔터에 무리가 있을 수 있음)

2. MENU 버튼 클릭 - 메뉴화면에서 셋업 3번째(렌즈모양+3) 선택 (멀티셀렉터를 이용하면 됩니다)

3. 위에서 네번째가 클리닝 모드이니, 클리닝 모드에 위치시켜놓고 멀티셀렉터로 선택

다음부터 확인 누르시면 좀더 강력한 진동으로 먼지청소작업에 들어갑니다. 여기에서 조금 더 청소하려면 이 상태에서 렌즈 마운트 해제하고 블로어로 카메라 안쪽을 자가청소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