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물단지(?) 옴니아2의 네이버캘린더, 주소록 ActiveSync 설정 방법

가전제품/모바일 | 2011. 2. 8. 17:00 | ㅇiㅇrrㄱi

작년 가을 경, 네이버에서 본격적으로 모바일싱크 서비스를 개시하기 전, 베타 테스트 요원(?)으로 참여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부터 네이버캘린더오 모바일 싱크를 이용해 이런저런 일정을 동기화하며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옴니아2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설정 값이 다 날아가 버렸네요.

네이버의 모바일 싱크 안내코너로 가보면, iPhone · iPad · iPod touch(iOS 3.0X이상)에서 이용하실 수 있으며 Android 단말기는 지원 준비 중입니다. 그 외 단말기는 지원 검토 중입니다. 라는 문구 외에 별 도움말이 없습니다.

공식적인지 비공식적인지야 몰라도 분명 싱크는 정상작동하고 있으니... 알아내려 아무리 검색을 해도 찾을 수가 없었는데... 아래 자료는 네이버 고객센터 쪽에 요청해 받은 옴니아2의 모바일 싱크 설정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Windows Mobile 기기에선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내용이니 혹 필요하신 분들은 잘 활용하셨으면 하네요. 개인적으론 네이버의 미니캘린더를 데스크톱에 설치해놓고, 아웃룩과 옴니아2 이렇게 삼자간 일정만 싱크하며 사용 중인데... 쓸만합니다...ㅠㅠ (참고로 주소록 싱크는 오류가 많으니 가급적 사용하지 마시길 권장...!!!)


'가전제품 >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PC Manager Plus의 Am_Camera.exe 오류  (2) 2008.11.24